찾아가는 안전한 브랜드 콜택시 한마음콜. 택시를 찾아서 돌아다니지 않고 편안히 언제 어
디서나 요청하면 바로 찾아가는 콜택시.
브랜드 콜택시 한마음콜 424-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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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음콜(NaviCall)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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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히 보호하여 고객께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제1의 운영원칙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명시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는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한마음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범위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관리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8.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0. 고객탈퇴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2. 개인정보관련 불만처리와 피해구제 신청
1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
14.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아래의 수집항목은 전화를 통한 한마음콜 서비스 신청 시 수집하는 정보이며, 홈페이지에서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필수항목 핸드폰 번호, 출발지, 접수시간
선택항목 안심귀가 알리미 서비스(보호자와의 관계, 보호자이름, 보호자핸드폰번호), 콜 신청(예약시간, 목적지, 콜 신청 연락처), 최근 사용 이력(접수시간, 출발지, 목적지)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한정되며,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고객님을 위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면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고객기본정보
(필수항목)
핸드폰 번호, 출발지, 접수시간 콜 서비스 제공, 불량고객 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 등 민원처리에 이용, 이행을 위한 연락 및 고지사항 안내, 이벤트 정보의 안내, 이벤트 상품의 배송에 이용
부가기능제공
(선택항목)
보호자와의 관계, 보호자이름, 보호자핸드폰번호 안심귀가 알리미 서비스 제공

 

예약시간, 목적지, 콜신청 연락처 콜 서비스 제공

 

최근 사용 이력 최근 사용 이력을 통한 빠른 배차 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고객님이 콜 요청 사용에 사용하신 정보
2) 부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제공하신 정보
3) 고객님이 직접 응모하신 경품행사관련 정보
4) 고객님으로부터 동의를 얻은 정보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가 수집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삭제 요청시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의무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기타 고객님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고객님의 거래정보(예약시간, 접수시간, 출발지, 목적지,  콜신청 연락처)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고객님께서 동의하신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서비스 해지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내부 개인정보보호 규정에 따라 지체 없이(보관 의무가 있는 
경우 그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서비스 이용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화학약품처리를 통한 용해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히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관리


①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고객님에 대한 서비스의 
유지 및 관리, 고객상담, 기타 서비스 안내 등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다른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러한 위탁업체에 대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관리 되지 않도록 위탁업체 선정 및 
계약 시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며, 위탁을 수행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점검을 시행하면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위탁 받은 업체는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나 회사의 고객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한마음콜 서비스 관련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의 내용

업 체 위탁업무의 내용 취급정보 보유기간
서울씨티콜 홈페이지 운영,
한마음콜 시스템 운영 및 DB관리
고객 콜관련 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보유 후 지체 없이 파기
서울 씨티콜 콜상담 서비스,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고객 콜관련 정보
업무택시 영업 및 관리 업무콜 거래 정보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한마음콜고객센터(1599-8001,2)을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특히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정정 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을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고객 가입을 받지 않으므로, 아동의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고객님이 콜 요청하신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철회 요청은 한마음콜고객센터(1599-8001)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10. 회원 탈퇴


① 한마음콜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최소화를 위해 회원 가입을 받지 않으며, 이에 따라 탈퇴 절차도 없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담긴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도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외부 위협으로부터 24시간 보호하기 위하여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3.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자동으로 갱신되는 최신의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또한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임직원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과 책임을 인식시켜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임직원의 개인정보 보호 의식 고취를 위하여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임직원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함에 있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관계 법령 및 사내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해서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를 설치하는 등 
내부 조직과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와 피해구제 신청


①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위배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알려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확인하여 잘못된 점이 있는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고객님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 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cybercid@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www.netan.go.kr)


④ 고객님이 개인정보 침해로 인하여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최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CEO)

성 명 조도현
소 속 ㈜나비콜
직 책 대표이사
이 메 일 jdh@navicall.net
전화번호 서울 : 1599-8001,2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 명 서동성
소 속 ㈜나비콜
직 책 사업부장
이 메 일 sds@navicall.net
전화번호 02-6732-3017

3.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 명 장형철
소 속 ㈜나비콜
직 책 센터장
이 메 일 jjangood2@navicall.net
전화번호 02-835-2696

14.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에 따른 공지


①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②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③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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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어디서나 요청하면 바로 찾아가는 콜택시.